학생증 발급신청안내

◇ 학생증 기능 ◇

▶ 학생증 종류

 - IC칩을 탑재한 체크카드(농협BC) 겸용 학생증

▶ 학생증 기능

 - 교내 도서관 도서대출

 - 금융기능 : 전국 농협 현금자동인출기 사용, 체크카드 기능

 - 전자화폐 기능 : 캐시비 카드 내장, 선불식 교통카드


◇ 학생증 발급

▶ 학생증 발급신청 절차

1) 사진 업로드(필수)

 - 학부 · 대학원 신(편)입생은 2018년 3월 16일(금)까지 「학생 웹서비스」에 증명사진 업로드

 - 업로드 방법 : 학교홈페이지(www.kosin.ac.kr) → 학생 웹서비스 → 아이디 비번 입력 → 개인정보 변경 → 사진변경 → 저장

2) 발급 신청

 - 1차 집중신청 : 2018년 3월 16일(금)까지 웹페이지신청 및 서류제출(학과사무실)

 - 2차 신청 : 1차 신청기간 후 상시 웹페이지신청 및 서류제출(학생복지지원처)

 - 농협 카드신청 웹페이지에서 직접 신청(홈페이지 공지사항 ‘학생증 발급신청 안내’ 참조)

 https://card.nonghyup.com/content/html/ip/cn/ipgateway.html?SERVICE_ID=IPCC3011I&NAVIGATE_TYPE=1

 - 신청 웹페이지에서 단계별로 신청정보 입력하고 진행한 후, [출력]을 선택하여 신청서류(약 7장)를 출력하고 서명란에
  자필서명 후신분증 사본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과 함께 본인 학과(부) 사무실 및 대학원 사무실로 제출
  (1차 신청기간 이후 학생복지지원처로 개별제출)

▶ 유의사항

 - 발급소요일 : 3~4주일 이내

 - 1차 집중신청 기간 후에는 발급기간이 4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

 - 발급비용 : 신규 발급 시 무료, 향후 재발급 시 수수료 3,000원

 - 농협 통장을 소지한 학생은 기존 통장으로 사용 가능하며, 신청서에 계좌번호 입력

 - 사진이 없을 시 학생증발급이 되지 않으니,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

 - 학생증 미소지 시 도서대출이 되지 않습니다

  (신(편)입생에 한해 학생증 배부 전 도서관 이용 시 신분증 지참 대출가능)